이용 약관

제1조 목적
본 이용약관(이하 ‘약관’)은 (주)마벨파트너스(이하 ‘회사’)에서 운영하는 있다(이하 ‘있다’) 어플리케이션과 웹사이트 (https://marrylink.co.kr)에서 제공하는 제반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서비스 : 개인용 컴퓨터(PC), 휴대형 단말기, 전기통신 설비 등 포함 각종 유무선 장치와 같이 구현되는 단말기와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있다’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 회원 :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본 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회원가입 신청서를 제출하고,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서비스 이용계약이 체결되어 서비스를 제공받는 사람을 말합니다. - 회원ID : 회원이 있다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회원이 정한 이메일 기반의 고유 식별 기호입니다. - 비밀번호 : 회원의 비밀 보호를 위해 회원이 선정하는 문자 또는 숫자입니다. - 도메인 :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사가 부여한 고유한 인터넷 주소를 의미합니다. 회사는 제공하는 제반 서비스를 위해서 서비스에 따라 별도의 도메인 주소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 유료서비스 : 회사가 유료로 제공하는 각종 온라인콘텐츠 및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 포인트 : 서비스를 이용 또는 아이템을 구매하기 위해 사용되는 가상의 화폐 단위로서 회원이 대금을 지급하고 구입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 아이템 :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필요로 한 도구를 의미합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과 수정
- 회사는 불가피한 경우 본 약관의 내용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 수정 시에는 수정사항을 공지사항에 게재 또는 기타의 방법을 통해 기간을 정하여 공시하며, 공시 즉시 효력을 지닙니다. - 가입한 모든 회원은 최근 공지된 약관을 적용받게 되므로, 회사의 공지사항 및 본 약관의 변경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셔야 합니다. 또한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것은 약관의 내용을 수락하고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진흥법」 등 관련법령 규정에 준합니다.
제5조 이용 계약의 체결
- 이용계약은 회원이 “있다” 서비스 및 제반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회원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입력 후 “약관에 동의 후” 입력 완료를 거쳐, 회원 가입을 신청을 하고 신청한 내용에 대해서 회사가 승낙함으로 써 체결됩니다. - 회원이 입력한 정보는 전부 사실로 간주합니다. 입력한 내용이 사실과 다를 경우(차명, 비실명, 허위정보 등)와 타인의 정보를 도용한 사실이 명백하게 확인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회원의 권한을 삭제하며 서비스의 전면적인 이용을 거부 할 수 있고, 이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은 당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또한 의심되는 경우 확인을 위하여 재 증명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회원의 상태와 이용 기간, 이용횟수, 서비스 접근 방식 등에 따라 합리적인 기준을 통해 서비스 범위에 차등을 둘 수 있으며, 회원은 상기 내용에 따라 서비스 이용에 제약을 받을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위 1항목과 같은 방법으로 회원 가입을 신청한 회원이 아래의 각 호에 해당하는 조건을 충족 하지 못할 경우 회원가입 승낙을 유보 또는 거부할 수 있습니다. ㄱ. 등록내용 허위 게재 (타인 명의 휴대폰 도용 등) 사실이 있는 경우 ㄴ. 제3자의 전자우편 주소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ㄷ. 가입 신청 회원이 있다 약관 및 서비스 이용에 관한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회원자격을 상실된 자. ㄹ. 사회적 질서 및 미풍양속에 문란이 되는 행위자. ㅁ. 법률혼 및 사실혼 상태이거나 이에 준하는 자 ㅂ. 영리 추구를 목적으로 있다 서비스에 가입하고자 하는 자 ㅅ. 금치산자 및 그에 해당하는 자 ㅇ. 기타 회사의 여건상 이용 승낙이 곤란하거나 가입 결격 사유에 해당한 자. ㅈ. 회원가입 계약 성립 시점은, 회사의 가입 승낙이 가입 신청자에게 도달한 시점을 기준으로 합니다. 개정 "주민등록법"에 의해 타인의 주민등록번호를 부정 사용하는 자는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원. 이하의 벌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관련법률: 주민등록법 제37조(벌칙) 제9호(2009년04월01일 시행)
제6조 회원 승인 심사
- 있다 서비스는 프로필 정보를 등록를 완료한 회원들을 중심으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회원 승인이란, 양질의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원 가입을 완료하고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을 위해 기본적으로 프로필정보(ex: 프로필사진, 프로필정보)을 심사하는 과정을 의미합니다. - 있다에서는 회원들의 편의를 위해 후 승인 심사 제도를 운영하며, 이 과정에서 승인 심사에 부적격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원에게 프로필 수정요청을 할 수 있으며, 회원은 수정 후 있다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있다에서는 회원의 프로필 수정에 대한 모니터링이 이루어지며 프로필 관리 목적에 필요한 경우 심사 담당자 및 운영자에 의해 프로필의 작성 내용이 수정 및 삭제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회사에서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경우에는 승인을 임의로 보류 및 탈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제7조 서비스의 종류 및 범위
- 회원은 무료로 있다 서비스에 가입하여 회원이 될 수 있습니다. - 가입 후 회원은 결혼 또는 재혼을 원하는 회원의 프로필을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유료 아이템 ㄱ. 있다에 등록된 결혼 또는 재혼을 원하는 이성의 프로필을 확인 후 연락하고자 할 때에는 메시지 이용권을 구매하셔야 합니다. ㄴ. 유료 아이템의 구매에 있어서는 회원 가입과는 별도의 추가적인 결제 과정 (휴대폰, 계좌이체, 신용카드, 구글 인앱결제 등)을 거치며 회원의 동의하에 결제하도록 합니다. ㄷ. 구매한 아이템은 ‘내 아이템’에서 확인 가능하며, 이용 중에도 추가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템의 종류 및 가격은 회사의 운영 방침에 따라 추가, 수정, 보안, 중지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ㄹ. 회사는 아이템의 사용 기한 중 회사의 서비스 내용의 변경 및 아이템 정책에 따라 기존 아이템의 기능을 변경하거나, 사용이 불가능하도록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때 유료로 구매한 회원에 한해 기존 아이템의 잔여기간을 산정한 뒤 등가의 신규 아이템이나 기존 아이템으로 보상합니다. - 회사에서는 양질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회원들의 프로필 수정, 보안, 중지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당사의 내부 규정에 따라 일부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있다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범위는 있다의 웹사이트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상에서의 회원이 입력한 프로필 상세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끝으로 합니다. - 있다에서 회원들 간 행위의 책임은 회원들에게 귀속됩니다. 따라서 실제 만남이나 연락은 신중히 결정하시고 안전한 장소와 시각에 만나 시기 바랍니다. 회사에서는 신고된 회원의 행위가 추후 다른 회원에게 추가적인 피해를 입힐 수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문제 회원을 홀딩 및 탈퇴 혹은 아이디 영구 삭제, 등의 후속 조치를 취할 것입니다.
제8조 권리의 귀속 및 저작물의 이용
-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텍스트, 이미지, 동영상, 링크 등의 기타 정보(이하 "게시물 등"이라 합니다)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 회사는 회원이 등록하는 게시물의 신뢰성, 진실성, 정확성 등에 대해서 책임지지 않으며 보증하지 않습니다. 게시물 등은 검색 결과 내지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탈퇴 후에도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서비스 이용 중 고객센터 또는 각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 등에 대해 삭제, 검색 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탈퇴 후에 이런 조치가 필요할 경우 고객센터로 요청해야 하며 회사는 이에 따라 즉시 조치를 취합니다.
제9조 결제, 결제취소 및 환불
-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다양한 결제수단을 통해 유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결제가 비정상적으로 처리되어 정상 처리를 요청할 경우 회사는 회원의 결제금액을 정상 처리 할 의무를 가집니다. - 회사는 부정한 방법 또는 회사가 금지한 방법을 통해 충전 및 결제된 금액에 대해서는 이를 취소하거나 환불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은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으면 아래의 4항의 규정에 따라서 회사로부터 결제 취소, 환불 및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ㄱ. 결제를 통해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전무하며 그에 대한 책임이 전적으로 회사에 있을 경우 (단, 시스템 정기 점검, 등 불가피한 경우는 제외) ㄴ. 회사 또는 결제대행사의 시스템의 오류로 인하여 결제 기록이 중복으로 발생한 경우 ㄷ. 서비스 중단 등의 회사의 잘못으로 인해 회사가 회원에게 해지를 통보하는 경우 ㄹ. 기타 소비자 보호를 위하여 당사에서 따로 정하는 경우. - 환불, 결제 취소 절차는 다음 각 항목과 같습니다. ㄱ. 환불을 원하는 회원은 회원 본인임을 인증하는 절차를 고객센터를 통해 접수하셔야 하며 이와 동시에 환불을 신청하여야 합니다. ㄴ. 회사는 회원의 환불 요청 사유가 적합한지를 판단하고 3항의 환불 사유가 존재하며, 적합한 절차를 거친 것으로 판명된 회원에게 환불합니다. ㄷ. 회사는 회원에게 환불되어야 할 금액 산정 방식과 절차를 회원에게 상세히 설명하고 난 후, 회원에게 해당 환불 및 결제 취소 처리합니다. ㄹ. 회원은 구매 시점으로부터 7일 이내인 경우 환불이 가능하며 구매 시점 8일 이후에는 시스템 오류에 의한 미지급 등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정되는 경우에만 환불이 가능합니다. ㅁ. 환불금액은 결제 서비스 제공자(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이동통신사 스토어)가 정한 결제수수료 30%를 제외한 나머지 금액을 환불합니다. - 회원이 이용약관 및 서비스 이용정책을 위반한 행위로 인한 사용 정지 또는 강제 탈퇴 되는 경우 환불 및 보상하지 않습니다. - 회사는 회원이 유료 아이템을 이용하는 중이거나 이용한 후 해당 이용료를 환불하지 않습니다. - 회사는 아이템 구매 창에 명시한 바와 마찬가지로, 회원이 아이템 구매 후 일방적인 회원의 변심으로 인한 환불은 불가능합니다. - 회원이 자진 탈퇴로 인해 계약이 해지되는 경우, 회원이 보유한 아이템은 자동으로 소멸되어 복구 및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 신원 인증 과정에서 회원의 등록정보가 허위 정보로 판명되거나 가입 조건에 부합되지 않는 점이 판명될 경우 회원 본인의 귀책사유로 인한 것은 강제 탈퇴 및 홀딩 처리가 가능하며 환불 및 보상이 불가능합니다. -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기본법 제32조에 의거하여 설치된 기관인 전자거래 분쟁 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아래 각 항목에 해당하는 경우 환불을 하지 않습니다. ㄱ. 다른 이용자로부터 선물 받은 아이템의 경우 ㄴ. 이벤트 당첨 또는 참여로 적립 받은 아이템의 경우 ㄷ. 인터넷 서비스 내에서 활동 등으로 회사로부터 적립 받은 경우 ㄹ. 회원이 이용약관 및 정책을 위반하여 이용정지 및 강제 탈퇴 되는 경우 ㅁ. 기타 이용자가 직접 결제하지 않은 경우
제10조 회사의 의무
- 있다은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현재 인터넷 보안 기술의 발전 수준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성격에 적합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고 운영해야 합니다. - 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이때 처리 과정에 대해서 고객에게 메일 및 게시판 등의 방법으로 안내합니다. -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 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서비스의 운영, 유지와 관련 있는 법규를 준수합니다. - 회사의 임직원은 서비스 제공과 관련, 회원의 개인 정보를 있다 회원 외에는 제3자에게 누설 또는 배포해서는 안 되며, 이를 어길 시 직위해제의 사유가 될 수 있습니다. - 있다은 정기적으로 회원에게 당사의 서비스 내용 및 이용 안내에 대한 정기적인 서신을 보냅니다. (공지, 문자, e-mail 등) -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회원과의 계약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이용 고객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합니다.
제11조 회원의 의무
- 회원 가입 시 작성되는 프로필(개인 정보)은 사실이어야 합니다. 또한 일정 기간이 경과한 뒤 변경되는 개인 정보는 지속적으로 본인이 정보를 갱신하여야 하며 중매 회원 및 가족회원의 정보는 정보를 등록한 중매인과 가족 등이 갱신하여야 합니다 이를 성실히 이행하지 않은 상황에서의 불이익은 개인의 책임입니다. - 개인회원, 중매 회원 및 가족회원 등이 입력 등록한 개인 정보는 진실하여야 하며 만일 위 정보가 허위로 작성한 사실이 적발되어 다른 회원에게 정신적, 물질적 손해가 발생할 경우 위 문제의 책임은 정보를 등록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 원의 거짓된 정보에 관련하여 타 회원의 피해가 발생할 경우, 민형사상의 책임은 개인 정보를 허위로 게재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 있다에서는 회원 정보에 대한 보증을 하지 않습니다. 회원 간의 만남에 발생할 문제의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 본인에게 주어짐으로, 신중히 검토한 후 서비스를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 회원은 항상 공지 내용을 숙지하여야 합니다. 위 의무를 성실하게 이행하지 않은 상황에서의 문제는 회원의 책임에 귀속됩니다. - 회원은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ㄱ. 있다 어플리케이션 및 사이트의 회원정보를 부정하게 취득하는 행위 ㄴ. 있다 어플리케이션 및 사이트를 해킹 또는 유사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정상적인 운영을 어렵게 하는 행위 (예: 해킹 또는 바이러스 프로그램) ㄷ. 상대방의 ID와 비밀번호를 도용하는 행위 ㄹ. 개인 정보를 허위 또는 타인의 것으로 등록하는 행위 ㅁ. 상대방에 대한 비방의 글 또는 인격모독에 해당하는 글 ㅂ.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저해하는 저작물을 등록 또는 유통한 자. ㅅ. 사이트 내, 불법적으로 물건을 판매하거나 상행위를 하는 자 ㅇ. 음란물 및 동영상을 유포하는 자. ㅈ. 프로필 및 개인 정보(키워드, 사진, 이름, 연락처, 등)을 외부로 유출하는 행위자. ㅊ. 회사의 운영자, 임직원, 회사를 사칭하는 경우 ㅋ. 정치적, 사회적인 물의를 일으킬 수 있는 행위를 하는 경우 ㅌ. 기타 있다 이용정책 내용을 위반하는 자 위 6항 각 호에 해당 사항에 명시한 내용을 위반한 회원은 강제 탈퇴 처리될 수 있으며, 민형사상의 책임을 지게 됩니다. - 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네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이로 인해 회사에 손실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회원 본인이 프로필 내에서 일체의 개인의 연락처(SNS계정, E-mail, 블로그, 휴대폰 번호 등)를 게재할 경우 강제로 탈퇴 처리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한 피해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 본 약관을 위반하거나, 기타 대한민국 관계 법령에 위반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경고 없이 회원의 권한이 박탈되며, 이로 인한 어떠한 보상도 회사는 회원에게 부여하지 않습니다.
제12조 광고의 게재
- 회사는 서비스 운영과 관련하여 회원정보, 고객이 입력한 정보를 활용하여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맞춤광고 게재에 대해 동의합니다. - 회사는 서비스 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3조 계약의 종료
있다은 다음과 같은 조건을 계약의 종료 조건으로 인정합니다. - 회원의 자의에 의한 탈퇴 신청 (홈페이지 탈퇴 및 자신의 의사를 있다에 알린 경우) - 회원의 의무를 성실하게 이행하지 않거나, 약관에서 정한 회원의 의무 및 있다 운영정책에 위반하는 행위를 한 회원은 사전 동의 없이 강제 탈퇴 처리할 수 있습니다. - 기타 회원의 여건상 지속적인 계약을 이행하지 못한다고 판단될 경우 임의탈퇴 처리할 수 있습니다. (예: 사망 또는 행방불명, 2개월 이상 활동을 하지 않는 휴면계정 회원 등)
제14조 면책조항
-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회사는 기간 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운영을 하지 못해 발생하는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한 책임을 면제합니다. - 회사는,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소 선택 또는 이용으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 회사는 회원이 제공한 회원의 개인 정보의 신뢰도 및 정확도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회사의 게시물에 회원이 게재한 글의 저작권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이 정보의 진실성 및 저작권에 위배되어 민형사 상의 문제가 발생 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서버의 보수로 인한 교체, 일시 정지, 리뉴얼 작업이 발생할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 회원의 개인 정보에 부주의에 의하여 내부적인 공지 사항이 전달이 안된 경우에 그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 회사는 회원 신원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또한 있다 회원이 다른 있다 회원에게 경제적, 정신적, 물질적 피해를 가해도 그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 회사의 사이트에 게재된 제3의 사이트 주소에 관하여 회사는 어떠한 통제권도 없으며 이로 인하여 발생되는 손해는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 규정을 위배하여 발생한 손실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원이 공개를 허락한 자료에 대하여 발생되는 모든 문제에 대해서는 회사의 책임이 면제됩니다. - 있다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ID 또는 회원의 권한을 판매 및 양도할 경우, 회원 자격 박탈 및 민, 형사상의 고발을 취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한 모든 피해는 불법으로 회원 권한을 판매/양도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제15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 회사와 회원 간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 회사와 회원 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제16조 회사의 연락처
회사의 상호 및 주소 등은 다음과 같습니다. - 상호 : (주)마벨파트너스 - 대표자 : 우정호 - 주소: 서울특별시 강남구 봉은사로 306 NK빌딩 10층 - 사업자등록번호 : 810-86-00361 - 고객센터 : [email protected] / 1800-9403
부칙
1. 이 약관은 2020년 07월 10일부터 적용됩니다.
(주)마벨파트너스
전화문의: 1800-9403
문의시간: 평일 10:00 ~ 17:00
점심시간: 12:30 ~ 13:30
메일문의: [email protected]
제휴사: Photo by STUDIO HONGJIN
대표자: 우정호
서울특별시 강남구 봉은사로 306 NK빌딩 10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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